본문 바로가기

경기도

뾰루봉 - 화야산

728x90

 

 

화야산 : 양평군 서쪽 끝, 가장 북쪽에 위치한 화야산은 가평군 외서면과 설악면 경계의 정점을 이루는 산으로 뾰루봉, 고동산을 거느린 작은 독립산군의 주산이다. 따라서 이들 산들과 연계해서 북한강변을 조망하는 능선 종주코스가 이산이 지닌 매력이다.
양평쪽에서 오르자면 노문리에서 배치고개를 거쳐 오르는 코스와 산 남서쪽의 고동산을 연계해서 능선을 따라 오르는 코스가 유일하다. 하산길은 가평군 삼회리쪽 큰골이나 사기막골로 잡으면 변화있는 산행을 즐길 수 있다. 평평한 정상에 오르면 산자락 아래 북한강이 휘감아 돌아 주변의 산들과 어울려 산수화의 파노라마가 펼쳐진다.

높이 : 755m
위치 : 경기도 가평군 외서면 삼회리, 설악면 회곡리, 양평군 서종면 노문리
특징 : 화야산(禾也山·755m)은 수도권 동쪽 경기도 가평군 외서면 소재지인 청평에서 가깝다. 정상을 중심으로 서쪽 북한강 방면은 외서면 삼회리이고, 동쪽은 설악면 회곡리다. 정상 남쪽은 양평군 서종면 노문리가 된다.

 

 

 

산행개요 :

일  시  : 2011년 7월 23일  (토요일)

날  씨  : 흐림 (23도 ~ 28도) 

코  스 :  청평역 - 뾰루봉입구 - 뾰루봉 - 사거리안부 - 화야산 - 배치고개 - 솔고개  (휴식 점심포함 6시간 30분)

 

올해는 유난히 길었던 장마의 끝자락에서 일기예보는 오늘이 장마의 마지막 비 라는데 마지막에대한 아쉬움 이라도 한 풀이 하듯 밤새 내리던비가 하루종일 그칠줄 모른다.

그래도 예정된 산행 이기에 우산에, 우비에, 혹은 아예 온몸으로 내리는비를 맞으며  산으로 향한다,  누가 기다리는이도 반기는 이도 없는데....

 

함께한이들 : 바다대장님, 서영님, 삐아리님, 청솔님, 금송님, 달님, 들꽃님, 별이님, 서대장님, 모모.